면접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SK 하이닉스 경력채용 A!SK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SK 하이닉스 경력 채용(박사학위소지자) 서류 합격을 하긴 했는데 A!SK 전형에 대해서 정보가 너무 부족해서 도움을 구하고자 여기에 질문드립니다. 혹시 A!SK 전형에서 주로 물어보는 질문들이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자료들(예를 들어 반도체 관련 지식들)에 대해서 사전에 공부를 하는게 좋을까요?
2026.04.02
답변 5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sk하이닉스의 Ai 면접 전형에서는 자기소개, 직무역량, 상황판단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자기소개 : 1분 자기소개, 지원동기, 본인의 경험 관련 상세 질문이 들어오게 됩니다. 직무역량 : 본인의 주전공 및 지원직무 관련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질문들이 출제됩니다. 주요 전공 과목, 반도체 주요 8대 공정, 지원직무 상세 수행 업무 내용에 대해 사전에 복습해주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경우에는 박사 졸업자로서 보다 심화된 직무역량을 평가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전문적인 전공 지식에 대해 대비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상황판단 : 팀워크, 갈등해결 등 다양한 상황에 부합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하는 역량을 평가하게 됩니다.
- RReminisen5SK하이닉스코차장 ∙ 채택률 54% ∙일치회사
안녕하십니까? lg전자에서 기구설계 업무를 했으며, 현재 sk하이닉스 기반기술 직무로 재직중인 reminiscence입니다. 아무래도 직무 위주 지식을 물어보니 사전에 공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성 질문과 직무 질문으로 물어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반도체해석SK하이닉스코대리 ∙ 채택률 98% ∙일치회사안녕하세요. 같은 박사 학위 후배를 만나서 반갑네요. ai면접은 제가 알기로는 지원 직무와 관련있는 (소자 / 공정 / 패키지 등) 질문이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그것과 관련된 내용은 어느정도 학습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정도는 당연히 하시겠죠. 의외로 놓치는 부분은 복장과 태도 입니다. 사람 앞에 있지 않더라도 결국 사람이 보는 것을 놓치시면 안됩니다. 보여지는 복장과 태도는 기본 매너 임을 늘 기억하시고 반듯한 모습 보여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멘티님~~ A!SK 전형은 인성·인지게임과 AI 영상면접으로 구성되며, 핵심은 영상면접입니다. 주로 자기소개, 지원동기, 박사 연구내용 설명, 직무 적용 가능성, 문제 해결 경험, 협업·갈등 사례 등을 묻습니다. 반도체 기본지식보다 본인 연구를 얼마나 명확히 설명하고 직무와 연결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예상 질문 답변을 두괄식으로 정리해 연습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 채택 부탁드립니다 ● AISK는 지식 암기보다 문제 정의와 해결 과정 중심으로 평가합니다. 주로 공정 이상, 수율 저하, 장비 변수 변화 같은 상황을 주고 원인 가설 설정, 검증 방법, 개선안까지 논리적으로 설명하게 합니다. 경력 채용의 경우 본인 연구나 프로젝트를 해당 상황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도 함께 묻는 경우가 많습니다. 준비는 반도체 공정 흐름과 주요 변수 개념을 정리하고, 본인의 연구를 문제 해결 관점으로 재구성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결국 얼마나 구조적으로 사고하고 근거를 제시하느냐가 당락을 좌우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SK하이닉스 이력서 경력, 경험/특허, 직무기술서 작성
안녕하세요. 이번 SK하이닉스 상반기 공채에 지원하려고 이력서 작성 중 궁금한 것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6개월의 인턴 경력이 있고, 담당 업무(500자 이내)에 기간 동안 맡았던 프로젝트를 목적, 역할, 내용, 성과 중심으로 개조식으로 작성할 예정입니다. 바로 밑 경험/특허 항목의 경험 사항(각 500자 이내, 3개까지 가능)에 이 프로젝트들의 과정을 서술하는 식으로 작성해도 될까요? 만약 담당 업무와 내용이 중복이라면 학생회나 동아리 같은 커뮤니티 활동을 기입하면 되는지도 여쭤보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직무 경험 기술란에는 관련 교육 이수와 교내 프로젝트를 개조식으로 작성하하려 합니다. 다만 경험에서 프로젝트에 대한 구체적 서술을 하지 않는다면 이 항목에서 서술할 예정입니다. 어떤 식으로 적으면 좋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하이닉스 SHE(환경&화학물질관리)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멘토님들 하이닉스 SHE(환경&화학물질관리) 직무 관련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이번에 하이닉스 SHE 지원해서 서류 합격 후 AISK 준비중에 있습니다. 제가 고분자공학과 출신이라 해당 직무에 관해 크게 아는 바가 별로 없습니다... ai면접에서 직무 관련 질문을 할텐데 어떤 것을 공부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무엇을 우선적으로 준비해야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낮은 학점에 대한 극복방안에 대해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KY 화공과 졸업 유예한 취준생입니다.. 2학년 때 변리사를 준비한답시고 학점 신경을 못썼더니 2학년 학점이 2.75, 전체 학점이 3.30 나옵니다. 지금은 반도체 관련 취직을 준비하고 있어 오픽 AL, 관련교육/실습을 3개 수강했고, CSWA자격증(Solidworks 관련 자격증입니다)취득했습니다. 인턴 경험은 없고, 프로젝트 경험은 화학공학 관련 공정설계 두 번, 건식 전극 설계(1등), 국제 공모전(소재관련) 이렇게 네 개 있습니다. 낮은 학점 때문에 삼성전자/하이닉스는 현실적으로 어려울 것 같아 장비사 취직을 원했지만 장비사는 오히려 학벌이 높으면 디메리트라고 들어 고민이 너무 많습니다. 실제로 이번 하반기 ASML, screeen 등 장비사는 전부 서탈했습니다. 어디든 취직하고 싶어 배터리/플랜트/정유사/반도체 등 전부 넣어보고 있지만 마음이 너무 답답하여 앞으로 어떤 부분을 보완하면 좋을지 현직자 분들께 여쭙고 싶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